고려대학교 학생상담센터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찾아오시는 길
  • 페이스북
  • English

FAQ

01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하나요?

예약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담 신청은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처음 방문하셨을 경우 접수를 위한 등록과 심리검사를 받으시는데 약 2시간여 정도 소요됩니다.

02 어떤 상담을 해 주시나요?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대인관계 및 성격, 적응 문제, 그리고 진로 적성 문제 등에 대해 심리상담 전문가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울과 불안, 기타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대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03 심리검사에는 무엇이 있나요?

성격, 정서 상태, 적성과 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검사들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에서 심리검사 소개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04 해석상담과 개인상담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해석상담이란, 심리검사를 받으신 후 검사의 결과에 대해 해석을 받으시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1회 진행되며, 50분입니다. 개인상담은 전문 상담 선생님과 주 1회 50분씩 지속적으로 받게 되는 상담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12회 이내에서 횟수는 조절됩니다.

05 검사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검사 소요시간은 어떠한 검사를 받으시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 검사를 받으시는 분들의 개인적인 특성으로 인한 차이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에서 심리검사 소개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06 검사를 하면 어떤 것을 알아볼 수 있나요?

여러 가지 심리검사들을 통해서 성격, 정서 상태, 적성과 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 자신을 객관적 관점에서 돌아보고 평가해봄으로써, 자신의 문제 해결과 의사결정을 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07 검사를 받으면 바로 해석을 받을 수 있나요?

검사를 완료하신 날을 기준으로 하여 일반적으로 일주일 정도 후에 해석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예약 상황과 대기자 수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08 해석상담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약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09 일반인도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나요?

일반인에게는 현재 학생상담센터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기관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10 집단상담도 받을 수 있나요?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학기 포탈 공지사항, 이메일, 포스터 등의 공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11 비밀보장은 확실히 되는 건가요?

물론입니다. 학생상담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상담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됩니다. 다만 내담자 자신이나 주변사람 또는 사회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것이 예상되는 경우이거나 법적 문제가 개입되는 상황에서는 비밀 보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상담 신청 후 상담을 받기까지 얼마나 기다리나요?

상담을 신청하는 학생들이 많아 상담을 받기까지 안타깝게도 기다리시게 될 수 있습니다. 대기기간은 대기인원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3 검사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검사 소요시간은 어떠한 검사를 받으시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 검사를 받으시는 분들의 개인적인 특성으로 인한 차이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에서 심리검사 소개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4 졸업생도 상담을 받을 수 있나요?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졸업생의 경우에는 학생이 아닌 일반인에 해당하며, 현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